본문 바로가기
국내 기타 악보

윤도현 밴드 YB - 나는 나비 [기타코드/기타악보/기타타브]

by 척척 학부생 2021.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척척학부생입니다.

오늘 배워볼 곡은 윤도현 밴드의 곡 '나는 나비'입니다.

 

이 곡은 락음악 리듬을 베이스로 이루어진 곡입니다.

 

락 음악 장르의 편곡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로는 도입부 부분에 나오는 Palm Mute의 활용입니다.

팜 뮤트란 피킹이나 스트로크를 할 때 오른손의 새끼 손가락

아래로 내려오는 살두덩이를 기타줄의 브릿지 부분에 살짝 올려놓아

소리가 시원하게 울리게 하지 않고 특유의 먹먹한 소리를 내게 하는 방식입니다.

 

이 주법은 사실 어쿠스틱 기타보다는 오버드라이브나 디스토션이 걸린

일렉 기타 사운드에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어쿠스틱 기타로도 이러한 뉘앙스를 잘 살릴 수 있으니

연주시에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두 번째로는 '날개를 활짝 펴고'부터 시작되는 후렴 부분부터

스트로크를 시원하게 해주면서 후렴구의 편곡적 색채를 확실하게 더 해주는 것입니다.

 

한국적 록의 전통을 이어간다는 평을 듣는 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 열심히 연습하셔서 즐음하시길 바랍니다.

 


 

 

내 모습이 보이지 않아 앞길도 보이지 않아

 

나는 아주 작은 애벌레 살이

터져 허물벗어 한 번 두 번 다시

 

나는 상처 많은 번데기 추운

 

겨울이 다가와 힘겨울지도 몰라 봄바

람이 불어오면 이젠 나의 꿈을 찾아 날아 날개

 


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

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

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

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워우 워우

워우 워우 거미


줄을 피해 날아 꽃을 찾아 날아 사마

귀를 피해 날아 꽃을 찾아 날아

꽃들의 사랑을 전하는 나비 날개


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

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

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

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

 

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

 

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워우 워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