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기타 악보

장범준 - 여수 밤바다 [기타 악보/코드/타브/가사]

by 척척 학부생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범준 님의 명곡 '여수 밤바다'를 배워보겠습니다.

이 곡은 개방현의 스트로크가 시원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서정적인 분위기와 가사로 아련한 느낌도 공존하는 곡입니다.

 

지금은 비록 더운 여름이지만, 조금 더 서늘해지는 가을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이 여수로 찾아가죠.

 

여수시의 관광 산업의 일등 공신 중의 한분이 장범준 님이 아닐까 합니다.

 

악보 상에는 8분 음표로 표기했지만, 셔플리듬으로 연주를 해주서야

원곡의 느낌이 살게 됩니다.

 

곡을 직접 들어보시면서 리듬을 연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초반부에서는 아르페지오로 연주를 하다,

후반부 고조되는 부분에서는 스트로크를 이용해 풍성한 반주로 연출을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열심히 연습하셔서 좋은 레퍼토리 하나 늘려보세요!

 

 

 

 


인트로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어 어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이 거리를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이 바람에 걸린 알 수 없는 향기가 있어
네게 전해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어 어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이 거리를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너와 함께 오

 

 

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바다 아아아아
하아아아 허어어어
허 어어어 허 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댓글